효성, 세계가 주목하는 브랜드 ‘강혁’과 협업



효성은 세계가 주목하는 브랜드 '강혁'과 협업을 통해 에어백 적용 업 사이클링 의류를 출시하고, 친환경 섬유 '리젠'활용 의류 제작에도 협업을한다.

효성 첨단 소재 (주)는 인더스트리얼 패션 브랜드 '강혁'에 에어백 원단을 무상으로 공급하고 3 일 평.

효성 첨단 소재가 제공 한 에어백 원단은 치수 등 규격이 맞지 않아 판매하지 않는 제품으로 재킷 700 벌을 만들 수있는 양이다. '강혁'은이를 스키 복 컨셉의 재킷, 팬츠 등 의류 23 종으로 제작 해 5 월 컬렉션을 선보인다.

친환경 업 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인 '강혁'은 친환경 의류를 저렴합니다. 최근 글로벌 패션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최강혁, 손상락, 두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벤츠 등 자동차에 쓰인 에어백이나 자동차 천장재 등의 소재로 만든 친환경 패션 제품으로 잘있다.

특히, 에어백 원단에 인쇄되어있는 로고, 바코드, 봉제선 등 본연의 디테일을 그대로 활용 한 작품이 특징이다.

에어백 원단뿐 아니라 시트 벨트 용 섬유, 아라미드 섬유, 탄소 섬유, 카페트 등 다양한 소재를 생산하고있는 효성 첨단 소재는 이번 지원을 시작하여 '강혁'과 소재 공급을 다양한 협업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특히, 국제 리사이클링 요구 사항 사항 인 GRS (Global Recycled Standard)를 비용 한 효성 첨단 소재의 친환경 섬유는 '강혁'브랜드가 있고 지속 가능성과 방향을 같이하고 있습니다.

'강혁'은 2021 '삼성 패션 디자인 펀드 (SFDF)'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지난 2019 년에는 '패션계의 노벨상'이라고 할 수있는 'LVMH 프라이즈'에 참가해 준승 새로운까지 올라 글로벌 패션 시장에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유명 힙합 아티스트들은 물론 해외 유명 래퍼와 디자이너가 '강혁'의 옷을 입고하면서 '패피 (패션 피플)'들이 입은 힙한 옷의 대명사가됐다.

한편, 효성 티앤씨도 '강혁'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효성 티앤씨가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 한 '리젠'섬유 및 다양한 기능성 소재들을 제공하고 '강혁'은이를 티셔츠, 아우터 등의 친환경 의류로 제작 해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까지 추진하고 정책이다.
 
이번 협업 프로젝트는 친환경 패션과 트렌드 트렌드에 큰 관심을 갖고, 조현준 회장이 '강혁'측에 먼저 협업을 제안하며 성사됐다.

재활용 소재로 의류를 만드는 '강혁'과 버려진 페트병으로 친환경 섬유를 만드는 등 지속 가능 경영을 실천하고있는 효성의 기업 가치가 만나 MZ 세대를 중심으로 불고있는 윤리적 '가치 소비'에 도움이 될 수있을 것이라 판단 때문이다.

효성은 이번 협업이 국내? 외 친환경 시장의 확대와 재활용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고 기대하고있다.

이에 앞서 앞서 효성은 그간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 한 '리젠 서울', '리젠 제주', '리젠 오션'과 같은 친환경 섬유 공급을 확대하는 등 국내 친환경 패션 시장을 선도하고있다.

최근에는 '리젠'을 활용 한 브랜드 G3H10을 와디 즈를 통해 런칭,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 마마와 함께 의류를 제작하는 등 친환경 대표 기업으로 자리 매김했다.
 (패션 저널 & 텍스타일 라이프 ⓒ www.okfashion.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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